빅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으로 현명한 비즈니스 액션을 취하는 성공 사례들을 보여주며 기업의 빅데이터 도입을 크게 강조합니다.
사실 최근에 나온 책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양한 입장(경영자, 데이터 과학자, 기획자 등)에서 빅데이터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주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사람으로서 의사결정을 하는데에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하는지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하는 사람들의 포지션이 기획과 마케팅 그리고 경영에서 애매한 위치에 있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서 확실히 다양한 지식과 도메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광범위한 데이터의 수집을 위해 시스템을 도입하고 구축하기로 결정한 기업은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고 데이터로부터 얻은 의사결정으로 만든 수익을 기대하기위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고 그에 맞는 인력을 보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직접적인 수익이 이어지지 않더라고 새로운 사실을 데이터 분석으로부터 발견하고 그것이 기업에 긍정적인 발전과 고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 역시 잠정적인 수익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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